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번역] 프로덕트 매니저는 문제 설명을 어떻게 해야할까?
    2. 정리하기 2024. 9. 14. 17:00

     

    문제 진술이란 무엇인가?

    문제 진술은 해결해야 할 문제 또는 개선해야 할 조건에 대한 간결한 설명이다.

    프로세스 또는 제품의 현재 (문제) 상태와 원하는 (목표) 상태 사이의 격차를 구분하는 것이다.

    문제를 해결하는 첫 번째 조건은 문제 진술의 방법으로 끝낼 수 있는 문제를 이해하는 것이다.

     

    좋은 문제 진술이란:

    • 초점을 찾고 문제를 구조화한다
    • 팀에게 영감을 준다
    • 경쟁하는 아이디어를 평가하는 기준을 안내한다
    • 독립적인 결정을 할 수 있도록 팀에게 권한을 준다
    • 만나는 사람들의 마음과 생각을 사로잡는다
    • 모든 사람에게 일반화되는 진술을 피한다
    • 신중하되 광범위해서는 안된다

    문제 진술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문제 진술은 다양한 각도에서 문제를 검토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하다.그것은 문제가 누구에게 영향을 주는지, 어떤 영향인지, 문제가 발생한 곳, 해결해야 할 이유와 시기에 대해 분명히 한다.이는 조직이 문제의 정도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문제 진술을 작성하는 방법

    이미지 출처 : 원본 포스트

    문제를 맥락에 맞춘다

    1. 글을 쓰기 전에 문제 자체에 대한 명확한 그림이 있어야 한다. 이 단계에서는 문제와 관련하여 무엇을, 어디서, 언제, 누가에 대해 논한다.
    2. 강렬한 문제 진술을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음 추가 질문에 대해 생각해 보자:
    • 문제가 특정 인구통계적 또는 지역에 제한되어 있는가?
    • 어떤 사람들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는가?
    • 문제에 대해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 무엇인가?

    문제와의 관련성을 설명한다

    1. 문제 진술은 문제가 무엇인지뿐만 아니라 해결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도 다루어야 한다. 문제가 비즈니스에 중요한 이유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잠재적 위험에 대해 알려야 한다.
    2. 문제가 중요한 이유를 명확히 하기 위해 다음 질문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
    • 누가 문제의 결과를 느끼는가?
    • 문제에 미치는 재정적 영향은 무엇인가?
    • 문제가 비즈니스의 다른 영역과 관련이 있는가?
    • 문제가 더 넓은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가?
    •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우리의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도를 어떻게 높이는가?

    당신의 주장을 뒷받침한다

    1. 정량화할 수 있는 데이터는 사람들이 문제의 연관성과 범위를 이해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당신의 문제 진술을 뒷받침하기 위해 근거를 사용하면 사람들이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인다. 또한 숫자를 알게 되면 신뢰도도 높아진다.
    2. 예를 들어 지난 몇 주 동안 문제가 발생하여 매출이 감소한 경우 이러한 통계를 보여줌으로써 문제의 정도를 즉시 알릴 수 있다.

    해결책을 제안한다

    1. 문제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면 당신은 이제 문제가 어떻게 발생했는지 확실하게 파악했을 것이다. 따라서 이 단계에서는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기 위한 실용적인 해결책을 제안하거나 여러 가지 접근 방식을 제안해야 한다.
    2. 문제 해결을 위한 신중한 계획을 제시하여 목표를 명시한다.

    제안한 해결책에 대한 이점을 설명한다

    솔루션이 문제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해결하는지에 대한 실제 사례와 함께 해결책이 작동하는 이유를 설명한다.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조직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설명한다. 문제 해결의 재정적 이점과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춘다.

     

    문제 진술 양식

    문제 진술은 일반적으로 동일한 일반적인 형식을 따르지만, 문제의 복잡성에 따라 길이가 바뀔 수 있다. 
    문제 진술서를 작성할 때 따를 수 있는 기본적인 템플릿은 다음과 같다:

    • 문제 - 문제를 정의하는 것은 한 문장으로 한다.
    • 배경 - 이 부분에서는 문제의 맥락을 묘사하고 설명하는데 근거를 사용한다.
    • 관련성 - 이 부분에서는 문제가 중요한 이유를 설명한다.
    • 목표 - 결론으로 문제에 대한 조사와 이해를 바탕으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안한다.

    또는 다른 템플릿을 사용할 수도 있다:

    1. 진짜 문제는 무엇인가?
    2. 이 문제에 직면한 사용자는 누구인가?
    3. 진짜 문제인지 어떻게 알 수 있는가?
    4. 이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생성되는 가치는 무엇인가?
      - 비즈니스 관점에서
      - 사용자 관점에서
    5. 왜 지금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가?

    🔗 게시글의 원본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medium.com/@ishantjuyal/how-should-product-managers-write-problem-statements-614c8dca52c8

     

    How should Product Managers write problem statements?

    The 0 to 1 guide about writing problem statements and the need for it.

    ishantjuyal.medium.com

     

    🍀 한국어로 읽기 편하게 일부 의역한 부분도 있지만, 오탈자나 잘못된 번역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esigned by Tistory.